문학/출판

목포공공도서관, 설 맞이 사회복지시설 위문

작성일 : 2021-02-03 21:18 작성자 : 정호향

○ 목포공공도서관(관장 황성규)은 민족 최대 명절인 설을 앞두고 훈훈한 사회분위기 조성과 나눔문화 확산을 위하여 3일 ‘목포아동원’과 ‘디아코니아노인요양원’을 방문해 위문품을 전달하고 따뜻한 정을 나눴다.

○ 이번 위문은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을 위해 최소 인원만 방문하여 시설 입구에서 위문품 전달만 하는 등 관계자 및 이용자들과의 접촉을 최소화하는 방향으로 진행했으며,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설에서 생활에 필요한 생필품 위주로 위문품을 준비해 어려운 환경에서도 희망을 잃지 않도록 격려했다.
 
○ 황성규 관장은 목포아동원을 방문한 자리에서 “코로나19로 아이들을 직접 만날 수 없어 아쉽지만, 우리 사회의 희망인 아이들이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꿈과 희망을 펼칠 수 있도록 목포공공도서관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목포공공도서관은 목포아동원과 2013년에 MOU를 체결한 이후 꾸준히 독서문화 프로그램, 순회문고, 도서기부 등을 통해 다양한 문화생활의 기회를 아동들에게 제공해오고 있다.

○ 이어 방문한 디아코니아노인요양원에서는 “코로나19로 방문을 자제하는 사회적 분위기 속에서 외로운 명절을 보내게 될 어르신들게 조금이나마 힘이 되길 바라며, 우리 도서관의 활동이 지역사회에 나눔과 배려, 소통의 문화를 확산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따뜻한 사랑을 펼칠 계획이다”고 밝혔다.

○ 한편, 목포공공도서관에서는 매년 명절에 관내 사회복지시설을 방문하여 따뜻한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