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HOME > 사회

영암군, 청소년 상담 지도자 교육 온라인으로 실시

청소년 갈등해결 및 언어폭력 대처법 다뤄

작성일 : 2021-03-03 23:56 작성자 : 정경남

영암군(군수 전동평)은 지난 2월 26일,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온라인 영상회의 매체(ZOOM)를 활용하여 청소년 상담 지도자 교육을 실시간으로 진행하였다.

 

2013년부터 실시해온 상담 지도자 교육은 코로나 19상황을 반영하여 온라인으로 진행되었으며『청소년 갈등해결 및 언어폭력 예방 프로그램』을 주제로 청소년지도자, 청소년상담 프로그램 강사, 관내 학교 위클래스 상담교사, 상담복지센터 직원 등 청소년지도자 20명이 참가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교육은 갈등과의 공존과 수용을 통해 또래와의 갈등이 학교폭력으로 발전되는 것을 예방하는 방법과 언어 습관을 자가 점검하고 언어폭력에 대처하는 법을 다루었으며, 최근 아동폭력에 관심이 많은 만큼 열띤 관심과 다양한 질의응답으로 풍성한 교육이 이루어졌다.

 

영암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본 교육을 이수한 지도자들을 통해 청소년 갈등 해결과 언어폭력 예방을 주제로 관내 학교와 청소년기관으로 상담 프로그램을 지원할 예정이며 이는 청소년들의 심리적 안정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본 교육 참가자는 “현실적인 갈등의 유형과 갈등 대처법 등을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이었고 현장에서 바로 적용 가능한 프로그램이라서 더욱 유익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영암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대면상담 뿐만 아니라 온라인플랫폼을 통한 화상으로 청소년들을 만나고 있다. 신학기 친구관계, 학교적응, 학습 및 진로 고민 등을 가진 청소년과 부모님은 월~토요일까지 이용이 가능하다.

무료상담예약 ☎ 061)470-1004, 061)1388

사회 최신 기사